2019-01-21
캔서롭, 옥스포트 백메딕스 & MJ 셀바이오 기술 협업 추진
캔서롭이 자회사 영국 옥스포드 백메딕스(OVM)와 자회사 MJ셀바이오의 연구개발 협업을 통해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낸다고 21일 밝혔다.
이왕준 캔서롭 회장 겸 MJ셀바이오 대표, 이백승 MJ셀바이오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영국 OVM을 방문해 앤드류 제임스 맥마이클 OVM 과학자문, 시송 지앙 OVM 최고과학책임자 등과 기술자문위원회 및 이사회를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OVM과 MJ셀바이오 모두 면역세포치료제 연구개발에 높은 기술력과 우수 연구진을 보유하고 있어 공동연구를 통해 향후 임상 가속화 등 높은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블루버드바이오 핵심연구원 출신의 이백승 MJ셀바이오 CTO를 주축으로 OVM 후보물질들에 대한 병용요법을 진행하고 약효 상승 효과를 확인하는 게 협업의 1차적 목표”라고 설명했다.
앤드류 제임스 맥마이클 OVM 과학자문은 세계적인 면역학 대가이자 T세포 연구의 선구자로 알려졌다. 옥스포드대 분자생물학 교수로 인플루엔자, 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T세포 반응 연구를 진행한 바 있다.(중략)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712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