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디엑스앤브이엑스, 지아이비타와 건강관리 서비스 개발 MOU

관리자

view : 490

|기술력·사업적 인프라 공유
정밀의료 유전체 분석 및 분자진단 전문기업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헬스케어 테크기업 지아이비타와(GIVITA) 유전체 분석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아이비타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로디'(ROTHY)를 개발한 스타트업 기업이다. 스마트워치를 통해 24시간 수집 가능한 생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생활습관을 판단하고 그에 맞는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과 사업적 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라이프로그-유전체 분석 데이터 간 상관관계 분석을 위한 공동연구 개발 △초개인화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방침이다.

지아이비타는 걸음, 수면, 체성분 등의 라이프로그 데이터 수집과 자체 연구개발(R&D)을 통해 AI 기반 라이프로그 분석 시스템 개발을 담당한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임상 유전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협력병원과 함께 사용자에게 유전체 검사 키트(KIT)와 분석 리포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지아이비타와의 협업을 통해 라이프로그 유전체 데이터 분석을 고도화하고, 궁극적으로 개인 맞춤형 정밀의료 기술을 실현해 나가는 데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보다 정밀한 개인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는 데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이 최대주주로 있는 디엑스앤브이엑스는 국내 최대 규모인 약 40만건 이상의 유전체 빅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정밀의료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이다.


출처 : 한국경제

URL :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22040677296